아이돌랜턴2023. 4. 26. 16:31

임창정이 자신의 저작권까지 팔 정도로 많은 투자를 했지만 큰 빛을 보지 못한 걸그룹이 있습니다. 바로 걸그룹 미미로즈인데요. 임창정의 적극적은 프로듀싱과 홍보로 걸그룹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있었지만 예상과 다르게 큰 빛을 보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좀 더 직설적으로 이야기하면 실패를 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네요.

 


미미로즈 프로필 멤버
미미로즈 데뷔는 2022년 9월 16일에 했습니다. 미미로즈 멤버는 서윤주, 최연재, 윤지아, 한예원, 인효리 등 5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미로즈를 위해서 임창정은 많은 투자를 했는데요. 임창정의 최고 히트곡 <소주 한 잔>뿐만 아니라 160여 곡의 저작권을 팔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금액으로 따지면 엄청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저작권의 경우 매년 꾸준히 수익이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그 가치는 금액적으로 엄청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미로즈 소속사는 에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이며, 나이는 2000년생 인효리, 최연재, 2003년생 한예원, 2004년생 윤지아, 2005년생 서윤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미로즈라는 그룹의 이름은 아름다움을 뜻하는 미미미(mimiimiii)와 로즈(rose)의 합성어로 되어 있는데요. 겹겹이 둘러싸인 꽃잎을 내적, 외적인 아름다움에 비유하여 화려한 장미처럼 피어나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미미로즈 투자
한 언론사에서는 미미로즈에 투자한 금액만 200억 원이 넘는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임창정이 자신의 저작권까지 넘길 정도였으니 사활을 걸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임창정이 직접 데뷔 앨버의 일부 수록곡의 작사와 작곡에도 참여를 했는데요. 투자 금액이 더 들어간 이유는 원래 2019년에 데뷔를 할 예정이었지만 코X나 유행으로 3년 동후인 2022년에 데뷔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시기적으로 데뷔가 좋지 않았다는 것도 실패의 원인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임창정: <(너튜브 꼰대희에 출연) 많이 알아주시지만 앨범은 잘 안 됐다. 이제 2집이 나온다. 내가 오늘 여기 나온 것도 내가 나와야 그 친구들을 나오게 해 준다고 해서다. 내가 원래는 시간이 많지 않아서 이런 프로까지 다 소화를 못한다>

임창정은 과거부터 여러 사업에 도전을 했지만 그동안의 사업은 별로 성공을 하지 못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미로즈 역시 현재까지는 성공을 하지 못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수많은 걸그룹 사이에서 치열한 경쟁 속에 살아남기란 쉽지 않기 때문이지요.

 


임창정이 자신의 인생을 갈아 넣었다고 할 수 있는 그룹이 성공을 하지 못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아직까지 끝이 아니고 앨범이 지속적으로 발매된다고 하니 미미로즈가 앞으로 어떻게 성장해 나갈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Posted by 스마일랜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