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랜턴2020. 11. 11. 19:52

송옥숙은 드라마와 영화에서 꾸준히 활약하고 있는 중년 배우입니다. 송옥숙은 여러 사연을 가지고 있는 인물인데요. 젊은시절 미국인 남편과의 공개 연애와 결혼으로 이슈가 되었고 나중에는 재혼해서 가정을 꾸리게 되는데 현재의 남편이 천안함과 세월호 참사로 세간에 잘 알려진 이종인 대표이기 때문입니다.



송옥숙 프로필

송옥숙 나이는 1960년 8월 14일생입니다. 송옥숙 학력은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연세대학교 대학원입니다. 송옥숙 데뷔는 1980년 MBC 1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했습니다.



송옥숙 남편 결혼 이혼

송옥숙은 젊은시절 영어를 잘하기로 소문이 났습니다. 송옥숙 첫번째 남편은 토머스 피터 도브를 만나서 공개 연애를 하게 됩니다. 송옥숙 전남편은 6살 연상으로 미국 군의관 출신입니다.



송옥숙은 연기를 그만두고 남편의 근무지인 콰테말라와 하이와 등으로 떠나게 되는데요. 그런데 그러다가 1998년 이혼을 하게 됩니다. 송옥숙 전남편과 이혼이유(이혼사유)는 성격차이이며 문화적인 차이 역시 존재했던 것 같네요.


<이혼 후에 다시 결혼은 꿈도 꾸지 않았어요. 전남편이 결혼기념일에 이혼 통보를 했거든요. 결코 사랑을 밎지 않게 되었어요>



송옥숙 재혼 남편 이종인

송옥숙은 두번째 결혼을 하게 되는데 인연이 조금 특별합니다. <1996년경 전남편의 소개로 알게 되었어요. 전남편이 어느날 갑자기 스킨스쿠버 동호인으로 만난 한국남자가 있는데 꽤 괜찮은 사람이니 사진도 전해줄 겸 한국에 가서 만나보라고 했어요>



송옥숙 남편 이종인 직업은 스쿠버다이빙 전문가이며 현재 알바잠수기술공사 대표 이사를 맡고 있습니다. 송옥숙이 이혼 이후에도 친구로 지내다가 남편에게 좋은 남자 있으면 소개해달라는 등 신세 한탄을 엄청 했다고 합니다.



<남편은 평상시 성격이 굉장히 유머러스하고 장난도 잘 치던 편이었지만 제가 이혼을 하고 나니 오히려 예의바르게 저를 대했어요. 그때 남편이 특별한 사람이라고 느꼈어요>



그렇게 친구로 지내던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가까워져 연인사이가 되었고, 송옥숙이 임신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송옥숙 남편 이종인과는 혼인신고를 하고 2003년 3월 딸 이창선을 낳게 됩니다. 송옥숙은 이종인과 결혼 이후 필리핀게의 혼혈 딸을 입양하기도 합니다.



<지원이는 한국인 아빠와 필리핀 엄마 사이에 태어난 혼혈아에요. 그러다가 제 친정오빠네에 입양이 되었는데 아홉살이 되던 해에 오빠네 부부가 이혼을 하면서 지원이가 파양되어 보육원에 들어갔어요>



송옥숙 이종인 부부는 두 사람 모두 이혼의 아픔을 겪었다가 재혼을 했고, 이종인 전아내 사이에 아들 한 명 그리고 두 사람 사이에 딸 한 명 외국계 입양한 딸 한 명을 키우고 있습니다.



평범한 가정이였다면 분란이 끊이지 않고 불행했지만 이들 가족은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너무나도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송옥숙 이종인 부부가 앞으로도 지금처럼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길 바라며, 송옥숙이 좋은 작품으로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Posted by 스마일랜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