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랜턴2020. 5. 14. 20:03

카드사의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면 빠르게 카드 포인트로 적립이 되어 불편함 없이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노령층이나 PC가 없거나 스마트폰 앱 사용을 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재난지원금 신청을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문제 때문에 각 카드사에서는 5월 15일부터 콜센터와 ARS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재난지원금 전화 신청 방법

재난지원금을 홈페이지나 모바일이 아닌 전화로 신청하는 방법이 생겼는데요. ARS로 신청할 수 있는 시간은 오전 0시 30분 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입니다. 서버 점검 시간을 제외하고 ARS로는 24시간 신청을 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지요.



카드사 콜센터 접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카드사 콜센터 운영시간에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카드사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삼성카드와 신한카드는 콜센터에서도 24시간 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KB국민카드는 콜센터 운영 시간 외에 고객 신청이 들어오면 예약을 받아 다음날 상담원이 전화해 신청을 받기로 했습니다.



NH농협카드

농촌(농민)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드는 농협카드(NH농협카드)입니다. 현재 콜센터에 대해서 농협카드는 전화신청에 대해서는 현재까지 해당 사항이 없다고 하는데요.



농협카드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18일 이후에 방문 신청을 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농협카드를 소지하고 마스크 5부제와 마찬가지로 태어난 해 뒷자리에 맞춰서 농협으로 18일 이후부터 방문을 하면 됩니다.



재난지원금을 이제부터 전화로 신청을 하면되니, 홈페이지 접속 또는 모바일 앱 사용이 어려웠던 분들이라면 사용하고자 하는 신용카드 콜센터에 전화로 문의를 하며 빠르고 간편하게 재난지원금 지급을 받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재난지원금을 모든 국민들이 무사히 잘 지급을 받아 내수 경기 회복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스마일랜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