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랜턴2022. 9. 6. 15:20

배우 김성오는 악역 배우로 이름을 알린 배우입니다. 이후 다양한 배역을 맡으며 코미디, 액션, 멜로까지 가능한 배우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드라마 <모범가족>에서 또 한 번 악역을 맡으며 명불허전 악역 연기의 달인임을 증명한 것 같습니다.

 


김성오가 영화배우로 인기를 얻게 된 것도 악역 배우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원빈 주연의 영화 <아저씨>에서 조직폭력배 역할을 소름 끼친 연기력을 보여주며 오랫동안 화제가 되었고, 최근 방영을 시작한 넷플릭스 드라마 <모범가족>에서도 영화 <아저씨>와 비슷한 악역 배역을 맡으며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성오는 현재 최고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종이의 집>에 이어서 <모범가족>을 통하여 본인 특유의 연기력으로 대중들을 사로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 드라마의 배역 캐릭터가 다르지만 자신만의 캐릭터로 잘 소화해낸 것 같습니다.

 


김성오 프로필
김성오 나이는 1978년 9월 15일생입니다. 김성오 고향은 서울 출신으로 김성오 학력은 경복대학교입니다. 김성오 데뷔는 2000년 극단 배우세상 단원으로 데뷔를 했는데요. 김성오는 연극배우 출신으로 안정적인 연기력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성오는 원래 연극 극단에서 배운 연기력을 통하여 영화에서 주목을 받았는데, 처음에 등장했을 때부터 기본기가 탄탄한 배우로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그러다가 2009년 SBS 11기 공채 탤런트에 합격을 하게 되지요.

 


김성오가 영화나 드라마에서 가장 많이 맡는 역할 역시 건달, 조직폭력배 역할이라고 할 수 있으며, 악역을 할 때에 오히려 연기력이 더 빛을 보는 배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성오는 2022년 공개된 넷플릭스 드라마 <종이의 집>, <모범가족>이 연이어 히트를 치고 있는데요. <종이의 집>에서는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 인민보안성 차무역 대위 역할을 맡은 반면에 <모범가족>에서는 조직폭력배 최강준 역할을 맡았습니다.

 


김성오 아내(부인) 결혼 최유진
김성오 결혼은 2014년 12월 13일에 독립영화에서 만난 배우 최유진과 했습니다. 최유진 역시 독립영화배우로 독립영화를 하면서 두 사람이 만났습니다.

 


<독립영화 오디션으로 봤는데 그 영화에서 키스 연기를 처음 하는 상황이었다. 촬영 현장에서 키스하고 있는데 갑자기 감독님하고 하나둘씩 빠지면서 다 없어지고 둘만 키스하고 있는 상황이 되었다>

 


<키스를 하고 어느 정도 호감이 생긴 것은 분명하다. 가족을 만들어준 첫 키스는 그래서 나한테는 행복이다>라고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김성오는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아내와 아들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오랜 무명 생활을 보냈지만 아내의 묵묵한 지원과 응원 속에서 배우로 완벽하게 자리를 잡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김성오가 악역, 건달 전문 배우라는 것이 그가 앞으로 연기를 하는데 장애물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배우에게 가장 무서운 것은 각인된 이미지라고 할 수 있는데, 악역 배우로 너무 각인이 되었기 때문에 다른 배역을 소화해내기가 힘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김성오는 영화배우로 다양한 배역을 시도, 소화해내고 있습니다. 김성오가 악역 배우라는 이미지를 깨고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작품으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Posted by 스마일랜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