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랜턴2020. 11. 19. 09:00

배우 이호철이 최근 미우새를 통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호철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볼까합니다.


이호철 프로필

이호철 나이는 1985년 12월 11일생입니다. 이호철 고향은 대구광역시이며 이호철 키는 188cm입니다. 이호철 학력은 명지전문대학 연극영상학과입니다. 이호철 데뷔는 2013년 영화 <친구2>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호철 어린시절

이호철은 어렵게 무명 배우에서 인지도 있는 배우로 성장을 했습니다. 사실 여러 영화에 감초 같은 역할로 많이 출연을 했지만, 미우새를 통하여 임펙트 있는 배우가 될 수 있다고 할 수 있지요.



이호철은 19살에 꿈을 좇아서 무작정 상경을 했습니다. <내 하고 싶은 걸 할 끼다. 워낙 동물을 사랑해서 사육사가 되거나 TV 토요명화를 꼭꼭 챙겨보고 비디오방에 들러 장르 가리지 않고 영화 보길 좋아했기에 배우가 되거나 근데 좋아하던 주성치 이연걸처럼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밑도 끝도 없는 마음이 들었다>



<조선소 노동자, 인테리어 작업과 일용직 등을 오가며 생계를 이었고 더 늦어지면 안 되겠다 싶어서 25살에 대학 영화 영상학과에 들어갔습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소속사 없이 직접 프로필을 돌리며 기회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이호철 나이 오해

이호철은 미우새에 출연을 하게 되면서 나이가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 이유는 산다라박과 김희철이 이호철보다 나이가 많았기 때문이지요.



이호철이 1985년생으로 36세, 산다라박이 1984년생으로 37세, 김희철이 1983년생으로 38세입니다. 이호철이 막내였는데요. 나이는 더 많아보이지만 막내라는 것에 많은 이들이 놀라기도 했습니다.


이호철 나이를 실감할 수 있는 것은 이호철 어머니가 한석규와 동갑이라는 것입니다. <낭만닥터 김사부에서 만난 한석규 선배가 원래도 말을 잘 놓는 편이 아닌데 나한테 미안한데 나이가 어떻게 되냐고 하시더라. 85년생이라고 했더니 64년생이시라고 하시더라. 우리 어머니가 64년생이다. 한석규 선배가 진짜 동안인 거다>



이호철은 산다라박은 찐팬이라고 하는데요. 미우새에서 산다라박과 실제로 만나 설레는 모습을 보여주며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실물이 훨씬 예쁘다. 너무 친절하고 제가 긴장한걸 알고 편안하게 대해주셨다. 이번 기회를 통해 더 팬이 됐다>



이호철은 미우새를 통하여 의외의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190cm에 가까운 큰 키에 험한 배역을 많이 맡아서 다소 무서워 보일 수도 있지만, 이와 반대로 너무나 수줍어하며 귀여운 모습을 많이 보였기 때문입니다.



이호철은 미우새 이후 인지도가 급격하게 높아지면서 앞으로 더욱 많은 작품에 출연을 할 것 같은데요. 이호철은 무명 생활을 극복하고 이제는 늘 준비를 하며 노력하는 배우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아직까진 스스로 잘했다 싶은 연기를 한 적이 없다. 아 왜 저렇게 했지?라며 아쉬워하는 게 더 크다. 그래도 검사외전에서 한치원(강동원)과 술을 마시며 죽은 동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이 기억에 남는다. 대사도 꽤 있었고 무엇보다 연기에 감정을 실어가며 몰입하는 게 뭔지를 맛본 것 같다>



<컷! 하는 순간 와 재밌다! 계속 더 연기해야겠다는 생각이 확 들더라>


이호철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영화, 좋은 연기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스마일랜턴